본문 바로가기
시안&대디 반려동물/시안&대디 반려동물키우기

도마뱀키우기) 레오파드게코(아가) 새집 이사하기

by 시안대디 2020. 11. 30.

헌집 줄게 새집 다오

어느새 저희와 레오파드게코(아가)가 함께 살아온 지 3개월이 훌쩍 지났네요 처음 왔을 때 모습은 전혀 없고 많이 큰 레오파드게코(아가) 입질을 하던 날카롭게만 느껴졌는데 시안맘이 과감하게 도전한 끝에 핸들링이... 되네? 어라 ㅋㅋㅋ

 

사납게 입질을 해서 핸들링을 시도조차 못하고 천천히 하자 했었는데 핀셋으로 먹이 피딩을 할때의 입질만 있을 뿐 저희 가족에게는 이제 전혀 입질을 하지 않고 손에서도 잘 돌아다니고 만져도 반응이 없어요 신기하네요 ㅋㅋ

 

2020/09/15 - [시안&대디 반려동물/시안&대디 반려동물키우기] - 도마뱀키우기) 레오파드 게코를 소개합니다^^

 

도마뱀키우기) 레오파드 게코를 소개합니다^^

8월 15일... 공휴일 시안대디는 큰 사고를 치고 말았습니다... 코로나에 외출이 힘든 우리 아들 시안이에게 오늘은 어떤 추억을 만들어 줄까 고민하다 장수풍뎅이를 한번 키워보면 좋겠다 생각하

siandaddy.tistory.com

처음 데려오던 날의 모습을 담은 지난 글 읽어보세요^^

 

레오파드게코(아가)

완벽하게 다른 모습으로 성장해가는 레오파드게코(아가) 진짜 많이 컸죠 레오파드게코 성체는 먹이 급여량에 따라 10 ~ 12개월 정도 성장해야 성체라고 해요 암수는 이번에 핸들링하면서 관찰해보니 아직까지 뚜렷하진 않지만 암컷으로 판단되고요 모프 종류는 블러드 트램 퍼 썬 글로우로 보이네요^^

 

오늘은 베이비 때부터 지내오던 집을 넓혀주기로 했어요 몸이 길어지고 커지니 나오면 집이 가득 차는 모습에 예전 사육장을 만들면서 얻었던 정보로 레오파드게코는 높이보다는 넓이가 중요하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어 마음먹었을 때 움직이기로 했어요

 

www.coupang.com/vp/products/1995356623?itemId=3395631575&vendorItemId=71382265117&q=%EC%97%91%EC%86%8C%ED%85%8C%EB%9D%BC&itemsCount=36&searchId=d0a56e2078404177bcd81b5335f4ffa0&rank=50&isAddedCart=

 

엑소테라 파우나리움 파충류/열대어 채집통 플랫 (대)

COUPANG

www.coupang.com

460x300x170 크기로 채집통 중에 넓이로 따졌을 때 제일 컸던 엑소테라 제품으로 구매해서 은신처를 놓고 각종 놀이터를 장식과 먹이통 물통을 넣으니 그때는 보기 좋았어요 근데 지금은 나와서 길게 뻗어 있으면 습식 은신처 입구 건식 은신처 입구까지 몸이 차지하더라고요 그걸 보고.. 너무 좁아 보였죠

 

마땅한 사육장을 찾아보기 위해 쿠팡을 아무리 뒤져봐도 사용하던 사육장 크기보다 크고 키울만한 사육장으로 사용할 것들이 마땅치가 않았고 고민 고민하다가 다이소를 찾아갔어요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찾았습니다 지금보다 크고 투명하고 바닥도 평평해서 전기장판을 놓고 사용하는데 문제도 없는 완벽한 사육장을!!

 

레오파드게코(아가) 새집

이렇게 새집으로 입주가 완료되었어요 진짜 확실히 커요 너무 마음에 들어요 일단 폭은 저번 사육장은 왼쪽 장식품이 들어갈 공간이 없었고 은신처와 나뭇가지만 간신히 들어갈 정도의 폭이었고 기장은 먹이통 하나 반 정도 커졌어요 이사를 완료시켜주고 레오파드게코(아가)를 넣어주니 바로 습식 은신처로 쏙 들어가 버리네요 먹이통도 한번 바꿔주었어요 

 

이렇게 크게 바꿔주고 하룻밤이 지난 오늘 새집에 적응이 필요한가 봐요 잘 나오지도 밥을 먹으러 나오지도 않아요 갑작스러운 변화에 스트레스를 받은건 아닌지 그래도 핀셋으로 입구에 밀웜을 대주면 잘 먹네요 적응이 필요한가봐요 당분간 핸들링도 멈추고 조용히 지켜만 봐주려고 해요 

 

넓은 집에서 편하게 돌아다니고 먹이도 잘 먹는 레오파드게코(아가)로 다시 돌아와 줬으면 좋겠네요 

 

저희는 여전히 자율배식으로 먹이를 주고 칼슘과 비타민을 먹이통에 한 번에 넣어줘요 밀웜이 움직이면서 묻혀 자연스럽게 투입이 되게끔 하고 있어요 한 번은 레오파드게코(아가)가 밀웜을 먹으러 오는 듯하더니 혀로 칼슘을 찍어먹고 있네요...ㅋㅋㅋ 손이 전혀 안 가고 편하게 키우고 있어요 

 

도마뱀키우기 도전하시려고 준비 중이신 분들 3개월 넘긴 초보로서 도마뱀 종류마다 키우는 사육장 환경이 다르지만 게코 도마뱀 종류는 생각보다 크게 신경 쓰실 부분이 없다고 해요 뭐 3개월 키워본 사람으로서 청소 그리고 먹이급여 정도만 신경쓰면 충분합니다! 간혹 탈피에 문제가 생기면 병원이나 셀프로도 유튜브를 통해 어느정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고요~!~!

 

다음 도마뱀키우기 글로 찾아올 때는 핸들링 모습 보여드릴게요! 음... 초보라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정확히 모르고 잘 커줘서 유지하며 키우고 있는데 혹시라도 도마뱀키우기 고수님이 저희 글을 보시고 문제점이 발견되시면 가감 없이 댓글에 지적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