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안대디 이야기/시안대디 = 교정일기

치아교정일기) 서울이턱치과 남은 사랑니 발치

by 시안대디 2020. 11. 9.

서울이턱치과 사랑니 발치

지난주 목요일 왼쪽 위아래 사랑니 발치 실밥을 뽑는 것으로 마무리를 짓고 오른쪽 위 어금니와 아래 사랑니를 바로 진행하려 했는데 토요일 친척 동생의 결혼식 참석으로 인해 월요일인 오늘로 예약을 하고 서울이턱치과에 방문했어요 진짜 마음 같아선 하기 싫었는데 교정치료를 위해선 빠르게 발치를 해서 다음 진료일까지 실밥까지 마무리해야 했기에 서둘러 발치를 했죠...

 

오늘은 아침 11시에 가고 싶었으나 실밥 뽑던 날 이미 월요일 오전 시간은 예약이 다 차 버리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2시로 예약을 했었어요 2시에 방문해도 대기가 있을 수 있다고 듣고 2시에 딱 맞춰 도착했어요 역시나 월요일이라서 사람이 많을 수 있다고 하셨는데 앉을자리 없이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대기는 20 분하고 왼쪽 사랑니 뽑는 순서로 먼저 수술방 공간 쪽에서 마취를 진행 후 20분 대기 그리고 본격적인 발치를 시작하기 위한 공간에 앉아 동의서 작성 및 주의사항을 듣고 20분 대기 정확하게 1시간을 대기하고 본격적인 발치에 들어갔어요

 

시작 전부터 엄청 힘든 케이스라고 하시면서 잘 오셨다고 하시면서 진행하는데 전혀 마취로 인해 느낌은 없었지만 완전 매복으로 사랑니를 쪼개고 자르고 잡아 으스러트리고 아주 난리도 아니었어요 하시면서 20대 때 안 뽑고 뭐했냐며 꾸중 아닌 꾸중을 들으며 마구 잡아 돌려가며 쪼개는 소리를 다 들으며 누워있는데 원장님 왈 "아주 아름답게 깊이 박혀있네요".. 할 말이 없었고 동반되는 통증이 엄청 심할 거라는 왼쪽보다 더 부을 거라는 소리에 한숨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2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릴 정도로 어려웠던 발치술... 그만큼 통증이 더 심할 거라는 원장님

 

서울이턱치과 사랑니 발치 및 어금니 발치

힘들었던 사랑니 발치를 꼬매기로 마무리하고 발치에 마지막 과정 위 마지막 생 어금니를 발치하는데 이건 뭐 잡아 뽑으면 끝나는 걸로 들어서 긴장은 안 했는데 사랑니도 그렇고 뭐가 그렇게 특이한지 발치하는 어금니 뿌리를 보시면 엄청 크고 튼튼해 보이시죠.. 펜치로 잡고 원장님의 힘쓰는 소리와 함께 어그적 뽕! 하면서 뽑히는데 소리가 아주 경쾌하진 않았어요 ㅋㅋㅋ 원장님 어금니 발치 후 왈 " 어금니도... 이거 봐요 뿌리 크고 긴 거... 휴.." 힘드셨다는 소리죠...

 

이렇게 모든 발치를 끝났고 동반하는 통증은 제가 다 감당해야 하는 것이니 한번 또 잘 버텨보겠습니다^^

 

마무리하시면서 원장님이 부탁을 하나 하시네요.... 랭킹 안에 들어갈 정도로 힘든 사랑니 발치 케이스였다 그래서 저의 치아 사진을 활용 블로그를 올려도 되겠냐며 동의를 구하시더라고요 다른 성형외과처럼 얼굴 공개가 아니고 신상 정보를 공개하는 것이 아니기에 고민 없이 그렇게 하셔도 된다고 동의를 해드렸어요 언제 올라올지는 모르겠지만 저와 같은 사랑니를 품고 계신 분들 중에 뽑아야 한다면 젊은 나이 때 꼭 뽑으세요 원장님이 왜 30대 이제 와서 뽑냐고 아프고 잇몸이 아물고 차는 속도도 달라 회복 속도가 느리다고 해요 참고하세요!!

 

blog.naver.com/tmdmaster

 

매복사랑니 서울이턱치과의원 : 네이버 블로그

예약은 네이버 예약으로 부탁드립니다.진료시간에는 전화 상담이 어렵습니다. 네이버 톡톡으로 문의해주세요.^^ 신경관과 중첩된 매복사랑니, 낭종, 구강외과 수술, 대학병원 구강외과 과장 출

blog.naver.com

저에게 부탁한 블로그 업로드는 위에 사이트에 작성이 될 것으로 예상 어떠한 방식으로 글이 올라올지는 모르겠지만 제 케이스뿐만 아니라 여러 케이스가 있으니 보시면서 마음 단단히 챙기시고 방문하세요~!!

 

그리고 교정을 진행하기 위해 사랑니를 뽑는 경우 저희 지역 근처 치과에서는 서울이턱치과를 추천해주는 것 같았어요 제가 아는 동생이 다른 교정치과에서 이번에 교정을 진행하는데 사랑니 발치를 해야 한다고 하면서 서울이턱치과를 추천해주셨다고 하네요 그래서 곧 사랑니 발치를 위해 방문한다고 인스타 DM으로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이 정도면 서울이턱치과에 대한 검증은 끝난 것 같네요 다른 지역에도 발치 잘하는 곳이 있겠지만 꼭 원장님이 직접 수술하시고 구강외과 전문의 자격이 있으신지를 확인하시고 서울이턱치과처럼 사랑니 발치로 유명한지 정보를 어느 정도 알아보신다음 결정을 하시는 게 좋을듯해요 인천지역 거주하시거나 저와 같이 시흥이나 서울이턱치과 방문이 비교적 쉬운 지역에 살고 계시다면 강추합니다

 

맨 위 사진을 보시면 사랑니가 하나 남아있는데 다 뽑았다고 말씀드린 건 사진에서 오늘 뽑은 어금니의 상태를 보시면 입을 다물었을 때 같이 맞물리는 치아가 없어 밑으로 혼자 덩그러니 쭈욱 내려와 있는 모습이 보이실 거예요 이 치아를 교정으로 올릴 수는 있지만 스쿠류를 잇몸에 넣고 올리는 통증을 겪는 것보다 어금니를 뽑아 사랑니를 내려서 쓰자하셔서 사랑니가 아닌 어금니를 뽑고 사랑니를 남겨둔 거예요 내려오고 자리 잡아가는 모습 저도 궁금하네요 나중에 내려오면 사진으로 꼭 보여드릴게요^^

 

서울이턱치과 사랑니 유형별 비용

오늘은 발치 비용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드리기 위해 사진을 찍어왔어요 이건 참고하시고 가셔서 발치하는데 추가적인 비용이 생기면서 저 비용에 더 추가되는 비용이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 방문해주세요^^

 

진통제를 하나 먹어서 이 글을 쓰는 데는 문제없지만 이제 자고 일어나서 다음날이 참 걱정이네요 한번 겪어보니 언제 어떻게 어느 정도 아픈지를 알고 있으니 더 힘들어요... ㅋㅋㅋ 

 

저는 이만 요양 들어갈게요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