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안대디 이야기/시안대디 = 교정일기

치아교정일기) 연세반트치과

by 시안대디 2020. 10. 27.

연세반트치과 내부

광고 아닙니다. 

 

일단 교정을 진행하면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있다면 치과가 교정전문치과인지 그리고 치과 원장님이 전문의인지 아닌지 여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알아봤어요 

 

사실 양악수술을 바로 시작하려고 상담받은 병원에서 소개를 시켜준 곳이기도 하지만 교정 특성상 한 달의 한번 꼴로 방문을 해야 하기에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으면서 인정받는 병원을 찾고 싶었어요^^

 

제가 사는 곳은 경기도 시흥 소개받은 치과는 구월동에 있어서 자차로 20분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어요 정확하게 구월동 뉴코아백화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죠!!

 

1차 상담을 받기위해 양악수술받는 곳에서 받은 수술 전 교정에 대한 의뢰서를 가지고 예약을 하고 내원을 했어요 처음 방문할 때는 전화로 시간 예약을 하시고 하루에 검사와 결과를 다 듣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오전 진료 오후 결과를 들을 수 있도록 날짜를 알려주시더라고요^^

 

 

다행스럽게도 빠르게 상담을 받을 수 있었어요 첫 상담날에는 치아 본뜨기를 시작으로 사진을 찍고 교합 상태를 확인하는 것으로 오전 진료를 마치고 결과를 듣기 위해 오후에 다시 내원을 했어요 이번에는 원장님과 오전 본뜨기와 사진을 가지고 1 대 1 상담을 진행하면서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독단적인 방식이 아닌 의견을 물으시고 어떻게 할지를 정하시더라고요 이 부분이 정말 좋았어요 

 

저 같은 경우는 발치교정까지는 필요가없지만 사랑니 4개가 있어서 3개를 뽑고 나머지 하나는 다른 치아와는 다르게 아래로 많이 내려온 어금니를 올리는 작업의 교정은 너무 힘들기에 발치를 하고 사랑니를 맹출 해서 사용하자고 하셔서 그렇게 하기로 했어요 

 

원장님과 상담을 마치고 직원분과 교정장치 종류마다 설명을 듣고 고르기를 시작 비용적인 부분을 설명듣고 모든 부분을 결정했어요

 

www.vantdental.com/

 

인천 구월동 연세반트교정치과, 인천교정치과, 구월동치과, 인천치아교정

연대치과대학 수석졸업, 보건복지부인증 교정전문의, 3차원 정밀진단, 주2회 야간, 토요일 교정진료

www.vantdental.com

연세반트치과 보통 10시 30분 ~7시까지 진료를 진행하고 주 2회(화, 목) 야간진료를 진행해서 직장을 다니거나 부득이하게 진료가 힘든 분들이 편한 마음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더라고요 토요일은 4시까지 진료를 하고요^^

 

저는 양악수술 케이스로 로컬병원에서 상담을 받았다가 동생이 서울아산병원 간호사라 자기네 병원에서도 상담받아보라며 교수님 상담을 예약을 해주셨어요 거기서도 양악수술케이스는 같았고요 굳이 안 해도 되잖아요 라는 질문을 하자마자 해야 한다고... 대답을 하시는 대학교수님은 처음 봤어요... 필요한 케이스고 꼭 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하시더라고요.. 왜 해야 했는지는 나중에 더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제가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건 대학교수님도 교정을 먼저 하고 오라고 하셔서 연세 반트 치과를 말하고 이렇게 저렇게 상담을 받았다고 이야기하니 그 정도로 이야기하시고 진행방향을 이렇게 잡은 거 보니 경험도 많고 잘하시는 분인 것 같다고 말씀하시면서 거기서 해도 괜찮을 것 같다고 하셔서 정말 좋은 치과를 소개받았구나라고 안심이 되더라고요^^

 

이렇게 많은 상담을 진행하면서 교정치과에 대한 불안감도 사라졌고 제가 양악수술을 받아야 하는 이유를 다시금 깨닫게 되더라고요 

 

현재 위아래 얇은 철도를 다 깔아놓은 상태 잠을 청하려고 누우면 양악수술에 대한 영상이나 글을 보고 자는 습관이 생겼어요... 볼 때마다 겁도 나고 고민도 많이 생기는데 그래도 해야 한다고 하니 미리 시뮬레이션한다고 생각하면서 보고 있어요 ㅠㅠ 

 

이 글을 보시는 선배님 그리고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많은 상담이 제일 먼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상담을 많이 받다 보면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저처럼 좋은 치과도 병원도 찾게 되실 거고요^^

 

아직까지 교정기를 착용하면서 큰 변화를 느끼는 것보다 불편함 통증만 느끼니 마냥 좋은 건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근데 점점 변화를 느끼면 그 생각도 변하겠죠^^

 

내일은 오전 11시 사랑니 3개와 어금니 1개 발치를 시작해요 한 번에 하는 것이 아니라 왼쪽 오른쪽 두 개씩 진행을 하게 될 건데.. 많이 아프겠죠... 힘내 볼게요^^ 응원 많이 해주세요^^ 차차 올라오는 교정일기도 자주 봐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