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안대디 이야기/시안대디 = 교정일기

치아교정일기) 서울이턱치과 사랑니 발치 시작..

by 시안대디 2020. 10. 29.

서울이턱치과

어제는 교정을 하는 데 있어서 사랑니 발치가 선행되어야 하는 관계로 인생 첫 사랑니를 발치하러 가는 날... 사랑니 빼는 것에 대해 듣은 바로 부어오르는 걸 떠나서 통증이 엄청나다는 소리를 들어서 엄청 걱정을 하면서 출발했어요.. 특히나 1개도 아니고 사랑니 3개와 끝 어금니 발치가 있어서 더 걱정이 되죠... 이번 11월은 강제 다이어트가 이루어질 듯해요... 어제 뽑고 오늘 드레싱하고 다음 주에 실밥을 풀고 실밥 풀면서 오른쪽 사랑니 어금니 발치 또 시작... 또 1주일 죽만 먹으며 통증을 참아가겠죠.. 그리고 실밥 풀고 며칠 지나서 윗니 장치 철사를 두꺼운 걸로 교체 크크.. 죽었어요 11월은 어쩌죠.. 진짜 뭐 아무것도 못 먹고 죽 수프만 먹으려니 죽.. 죽겠어요 ㅋㅋㅋ

 

blog.naver.com/tmdmaster

 

매복사랑니 서울이턱치과의원 : 네이버 블로그

진료예약은 네이버 예약으로 부탁드립니다.진료시간에는 전화 상담이 어렵습니다. 네이버 톡톡으로 문의주시면 진료중간 답변드리겠습니다.^^신경관과 중첩된 매복사랑니 특화, 대학병원 구강

blog.naver.com

 

제일 중요한 부분이죠 제가 방문한 치과는 구월동에 위치한 서울이턱치과에 방문해서 사랑니 발치를 시작했는데요 처음에는 양악수술 진행되는 곳인 구강악안면외과에서 발치를 하려고 했는데 거리도 있고 해서 교정을 받는 치과에서 소개를 시켜주셨어요 구월동이라 집에서 차로 20분 거리여서 충분히 실밥을 빼거나 재방문하는데 큰 부담이 없어서 다행이기도 했고 특히 저같이 사랑니가 완전 매복에 신경과 가까이 붙어있다면 특히나 일반 치과가 아니라 구강외과 전문의 선생님께서 직접 시술을 해주시는 게 안전하다고 하여 소개받은 치과를 알아보고 또 알아보면서 신중하게 선택했어요 다행스럽게도 서울이턱치과 원장 선생님이 직접 집도하시고 구강외과 전문의여서 믿고 방문을 했죠!! 특히 사랑니 발치와 턱관절 쪽만 전문으로 시술하는 치과여서 더 믿을만했어요^^

 

서울이턱치과 마취주사

서울이턱치과에서는 특별히 무통주사기를 사용해서 마취를 하는데 느껴본 결과 일반 마취 주사보다 덜 아픈 정도라고 해야 할까요? 아예 무통은 아니라는 점 숙지하시고 원장님 하시는 말 잘 들으시면서 놀라지 마세요 ㅋㅋ 사람마다 느끼는 고통은 다르니까 기분 나빠하지 마시고요 ㅋㅋㅋ

 

서울이턱치과 사랑니 발치 비용은 참고하세요

 

난발치 : 18600

단순 매복 : 21800

복잡 매복 : 29200

완전 매복 : 35600

신경관 CT촬영 : 15200

 

 

이렇게 나와있었고요 어떻게 수술하냐에 따라서 지혈제를 쓰시는데 그 지혈제 이야기는 시술받으면서 써야 할 상황이라면 비용이 3~4만 원 추가로 들어갈 거라고 말씀해주세요 

 

저는 어제 왼쪽 아래 완전 매복 위 단순 매복 2군데 발치를 했고요 지혈제도 추가했어요 당연히 신경과 가까워 신경관 CT촬영까지 했죠.. 

 

서울이턱치과 진료실

일단 서울이턱치과는 네이버 예약을 사용하셔야 하는데 워낙에 사랑니 전문으로 진행되기에 예약 차는 속도가 엄청 빨라요 적어도 원하는 시간에 발치를 원하신다면 3~4일 전에는 예약을 해야 한다는 점 숙지하시고 미리미리 예약을 해두세요 제가 간 날은 앉을자리 없이 사람들로 가득이었어요 순식간에 빠지긴 했지만요 일반 드레싱 환자와 발치 환자가 섞여있었나 봐요 ㅠㅠ

 

기다리는 동안 아무렇지도 않게 얼음팩을 볼에 대고 나오는 환자를 보면서 전혀 아무렇지도 않구나 별거 아니구나 내심 안심을 하고 있었어요 일반 CT와 신경관 CT 순서로 촬영을 마치고 사진에서 보이시는 제일 끝쪽 수술방으로 들어가서 마취를 시작했어요 약이 들어가자마자 느낌이 싸하더라고요 그리고 잠시 대기실에서 마취가 완벽히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호명하셔서 이번에 일반 진료석에 앉았어요 당연히 수술방 쪽에서 하고 나오는 줄 알았더니 아니더라고요 ㅋㅋ 발치까지 일반 진료석에서 진행되더라고요 ^^

 

일단 앉으시면 동의서 작성 및 주의사항을 구두로 설명해주시고 작은 에이포 용지 사이즈의 주의사항이 적힌 것을 건네주는 것을 듣고 사인까지 마무리하고 기다리니... 원장님이 오셨어요...

 

뭐 이렇다 저렇다 설명하지 않고 마취가 돼서 전혀 뭘 하는지도 모르겠고... 어떤 이빨을 뽑는지 제대로 뽑는 건지 전혀 모르겠더라고요 제일 먼저 완전 매복 아랫니를 뽑으시는데 소리에 너무 놀라지 마세요 하시더니 우지직! 우지직하면서 이빨을 부시는 소리가 나고 진짜 있는 힘껏 누르시면서 잡더니 다시 우지직.... 저는 진짜 놀라진 않았지만 이렇게 뽑히는 게 맞는 건가 했어요... 윗니는 그냥 뭐 1분도 안 걸렸던 것 같아요 잡고 뽑더니 끝나버렸어요...

 

그러고 나서 바늘로 꼬매고 출혈이 심해 지혈제 바르고 위아래 사이에 거즈를 단단하게 물리게끔 위치 잡아주셔서 꽉 물고 지금부터 환자분은 2시간이 보통인데 3시간은 물고 계시라고 하시더라고요 원장님이... 3시간 물고 있는데 너무 힘들었어요 통증은 다행히도 3시간 동안은 없었지만요... 

 

진통제와 위산제 그리고 항생제까지 5일 치 처방받고 내일 드레싱 받으러 오라고 하셔서 오늘 내원했다가 왔어요 

 

통증은 진짜 생각했던 것보다 아프더라고요 진짜 참지 말고 진통제 처방받은 거 드세요 2 ~ 3 시간 간격으로 먹으라는데 전 한번 먹으면 그래도 5시간은 가서 매번 식사 후에 바로 먹은 것 같아요 확실히 통증은 먹었을 때 안 먹었을 때 달라요 꼭 드세요^^

 

오늘 드레싱을 끝으로 다음 주 목요일 실밥 제거 예약을 했고 오른쪽 남은 아래 사랑니 그리고 위 어금니 발치까지 같이 하기로 했어요 시간 끌어서 뭐합니까 빨리 하고 빨리 끝내야죠...

 

사랑니 발치 후 식사

어제 사랑니 발치 후 먹은 거라곤 죽 2개 수프 1그릇이네요 진짜 음주도 하지 말고 너무 차가운 거 뜨거운 것도 먹지 말라 하는데 통증도 통증인데 부어오른 뺨을 보면 아무것도 먹기 싫더라고요 그래도 먹고살자고 하는 짓인데 죽이라도 먹어야죠... 죽과 수프는 일단 뜨겁게 데우고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먹었어요 주의사항이니 지켜야죠...

 

사랑니 발치 계획이 있으시다면 빨리... 하세요 원장님이 저한테 말씀하시길 20대에 와서 발치했음 나도 편하고 환자분도 편했을 텐데.... 이러시더라고요 정확하게 무슨 뜻으로 이야기하신지는 모르겠지만 사랑니가 조금이라도 아파서 염증이 나시는 분이 있으시면 바로 뽑으세요!!

 

이 글을 쓰고 있는 와중에도 통증은 계속해서 오고... 그나마 진통제를 먹어서 이 정도라 참을만해요... 전 이 과정을 다음 주 다다음주에도 하고 있을 예정입니다!! 응원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