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안대디 이야기/시안대디 = 방문후기

방문후기) 인천그랜드오스티엄 CMCC홀

by 시안대디 2020. 11. 7.

인천그랜드오스티엄 CMCC홀

오늘은 간만에 결혼식이 있어 축하를 다녀왔어요 장소는 멀지 않고 복잡한 서울이 아닌 인천에 위치한 인천그랜드오스티엄 CMCC홀에서 식이 있었어요 집에서 차로 막혀서 30분 거리에 있는 인천그랜드오스티엄은 제가 결혼을 준비하면서 후보에서 1순위였는데 아쉽게도 원하는 날짜에 예약이 불가하여 포기한 식장이기도 해요^^

 

일단 예식장을 정하면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주차 그리고 음식의 맛, 수용인원 이 정도였어요 인천그랜드오스티엄이 가장 좋았던 점은 주차에 대한 걱정 하나도 하지 않아도 되는 점 그리고 준수한 음식의 맛과 종류들 수용인원까지 진짜 100% 완벽하다 말씀드리지는 못하지만 이 정도면 누구에게나 순위 안에 드는 식장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인천그랜드오스티엄 CMCC홀 식 진행장면

코로나로 엄청 걱정하고 고민하던 친척동생 다행히도 1단계로 하향되면서 손님을 맞이하는데 걱정을 할 시름 덜었어요!! 어찌됐든 많은 사람들이 오는 장소이기에 코로나 방역수칙은 철저하게 지켜지고 있었어요 입구에서부터 길게 늘어져있는 줄 무슨 줄인가 했더니 한 사람 한사람 모두 명부작성 및 QR코드 체크인, 온도측정을 하는 대기줄이였던거죠 어느 한사람 불평 없이 줄을 서서 차례차례 들어가는 모습에 뭔가 찡한 건 왜일까요 ㅋㅋㅋ

 

모든 절차에 따라 방역수칙을 지키고 1층에 입성! 근데 이게 뭘까요... 모든 게 완벽하고 좋았던 인천그랜드오스티엄 한 가지 단점이 보이고 말았어요 수백 명이 오고 가는 그 공간에 엘리베이터가 1대라뇨.. 저는 어느 예식장을 가든 기본 3대 최소 2대까지 보았는데... 엘베에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복잡하게 엉켜있는 상황... 대기하는 공간이 넓으면 그나마 이해하겠지만 그렇지도 못했어요... 4층이 예식장인데 포기하고 4층을 걸어 올라갔어요 뭐 남자라면 이 정도는 가능하지만 다리가 불편하신 분 그리고 아이를 데리고 오신 분들에게는 계단 이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겠죠... 1대라는 점에서... 진짜 너무 놀랬네요...ㅋㅋ

 

인천그랜드오스티엄 CMCC홀 버진로드 위 조카

오늘은 아쉽게도 형수님과 시안 맘 그리고 시안이는 함께하지 못했어요 형수님은 친한 친구 예식이 겹쳐 그곳으로 가셨고 시안맘과 시안이는 수술 앞두고 감기나 코로나에 조심해야 하기에 살짝 뒤로 빠졌어요 뭐 가족들이나 친인척분들 보고 싶어 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하지만 잘 말씀드리니 이해해주시더라고요 걱정하시며 수술 잘 될 거라고 응원도 해주시고요!! 그래도 조카 송이가 와주어 재롱을 피워주네요^^

 

인천그랜드오스티엄 CMCC홀은 4층에 있고 홀은 넓고 답답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테이블은 원형으로 5명이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세팅되어 있어요 천정은 높아서 웅장한 예식을 진행하는데 문제없었고요 음향이나 진행하는 순서 진행요원들의 태도 또한 완벽한 예식이었어요 

 

인천그랜드오스티엄 CMCC홀 내부모습

제일 궁금했던 사진 촬영 마스크의 유무가 궁금했는데 일단 모든 인원들이 쓰고 나갔어요 그러고 나서 사진기사님의 말에 따라 움직였죠 하시는 말씀이 사진 찍을 때 잠시 벗어다가 바로 쓰는 조건 그리고 사진 찍기 위해 마스크를 벗었을 때는 서로 입은 다물기를 약속을 하고 빠르게 찍고 바로 마스크를 착용했어요 강제적인 부분은 아니니 찍으시면서 개인적인 사정이나 찜찜함이 있다면 착용하고 계셔도 된다 말해주시더라고요

 

예식 순서가 다 마무리되고 연회장으로 이동 식사를 하러 갔어요 이때 마침 배터리가 다 되는 바람에 사진을 찍진 못했는데 테이블마다 엇갈려 앉게끔 자리를 비워달라는 안내장이 테이블 위에 놓여있었어요 뭐 확인 결과 간혹 지키지 않고 앉아 계시는 분들이 보였지만 가족들끼리라면 이해는 할 수 있는 정도? 그래도 저희 가족들은 모두가 잘 지키며 엇갈려 앉기를 실천했어요!!

 

 

음식을 담을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담아야 했고 심지어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음식 집게나 국자를 잡을 수 있게끔 위생장갑까지 세팅하고 착용해달라는 문구도 함께 적어두셨더라고요 위생장갑 같은 경우는 잘 지켜지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마스크라도 모두가 착용해주시니 감사할 따름이죠 

 

직원들은 불량으로 마스크를 착용하신 분이 있으면 최대한의 예의를 갖추며 부탁하는 어조로 마스크 확실하게 써주세요라고 이야기를 해주시더라고요 박수!!!!

 

모든 가족들이 안전하게 인천그랜드오스티엄 CMCC홀에서의 식을 잘 마무리하고 축하인사드리며 나왔어요 오랜만 그리고 코로나 시국에 2번째 결혼식 참석이었는데 5월과 11월 큰 변화는 없지만 5월보다는 엄격해진 모습이었어요 

 

인천그랜드오스티엄에서 식을 진행하거나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추천드려요 서울처럼 가는 길이 막히거나 그렇지 않은 점 아무리 많은 하객들이라도 주차난을 겪지 않는다는 점 연회장에서 다른 홀 하객들과 크게 겹치거나 혹여나 겹쳐도 큰 문제없는 연회장의 크기 그리고 방역수칙 철저히 지키고 있다는 점에서 말이죠

 

단 홀로 올라가는 엘베가 1대라는 점에서 약간의 의문이 있지만 이 한 가지가 앞에 좋은 점들을 다 가리지는 못하네요 ㅋㅋ 

 

오늘은 결혼식 참석으로 특정 장소를 가지는 못했지만 인천 그랜드 오스티엄 웨딩홀을 소개해 드릴 수 있었네요!!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