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안대디 이야기/시안대디 = 방문후기

방문후기) 배곧한울공원

by 시안대디 2020. 11. 5.

어제는 웨이브 파크를 가는 길 배곧을 지나쳐 들어가는데 공원이 길가 옆으로 엄청 길게 조성이 되어 있길래 어딘가 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배곧한울공원이라고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웨이브 파크 구경을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들렀다 가는 코스로 계획을 세우고 웨이브 파크로 향했죠!!

 

웨이브 파크에서 모든 일과를 마치고 드디어 배곧한울공원으로 향했어요 멀지 않은 길이라 금방 도착했어요

 

배곧한울공원 주차장

배곧한울공원 주차장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적지 않은 차량이 주차할 수 있게 조성되어 있고요 전기차 충전까지 가능하게끔 설비를 갖추어 놓았어요!!

 

 

평일 오후 시간인데도 생각보다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었어요 날씨도 선선해서 산책이나 러닝 그리고 자전거 타기에 딱 좋은 날씨여서 그런지 자전거 그리고 아이들과 산책 나오신 분들도 눈에 자주 보이더라고요

배곧한울공원은 사람이 다니는 길과 자전거가 다니는 길을 구분 지어 만들어 놓았어요 사진에서 보시는 도로가 딱 봐도 아~ 자전거만 다니는 자전거 도로라는 걸 알 수 있으실 거예요 자전거와 사람이 겹치지 않는다는 점이 왜 이렇게 좋은지 자전거도 바퀴 두 개 달린 차나 마찬가지여서 사람과의 충돌 시 큰 사고로 발전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생각이네요 ㅋㅋ

 

배곧한울공원 종합안내판

배곧한울공원이 얼마나 큰지를 보여주는 안내판... 엄청 커서 갔다가 돌아오면 약속시간에 늦을까 봐 전부 돌지는 못했고 나중에 자전거를 가지고 와서 돌아보는 게 좋을 듯해서... 살짝 뒤로... 빼겠습니다 ㅋㅋ

 

배곧한울공원 경치

배곧한울공원은 현재 방영 중인 청춘 기록의 촬영지라고 하네요 배곧한울공원은 몇몇 위인들을 가지고 와서 특색을 살린 위인 초소로 구성된 공원인데요 이중에 베토벤을 주제로 조성한 베토벤 위인 초소에서 촬영을 했다고 하네요 이제 사람들이 조금씩 알고 찾아와서 포토존이 되겠네요^^

 

제가 약속만 없었음 이 위인 초소들을 다 돌아다녔을 텐데 아쉽네요 근데... 이게 만만한 게 아니에요 엄청 커요 엄청!!! 

 

배곧한울공원 크기

보시는 것처럼 경로 찍어드린 곳이 전부 배곧한울공원이라는 말씀.. 엄청나죠 제가 있는 곳이 저기 도착지점인데 걸어갈 생각을 했던 제가 참 미련... 하네요 ㅋㅋ 

 

아~ 그리고 주차장은 제가 있는 도착지점과 6분이라고 팻말처럼 표시된 부분 쪽에 또 주차장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평일 늦은 오후나 주말은 아침이 아닌 이상 주차할 공간을 찾기가 많이 힘들다고 해요 참고하시고 움직여주세요^^

 

배곧한울공원 해수체험장

배곧한울공원이 알려지면서 사람들이 엄청 몰리기 시작한 부분은 해수 체험장 때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여름이면 바글바글 사람들로 가득 차 있을 공간인데 쌀쌀해진 날씨 탓에 운영을 하지 않고 앙상하니 바닥만 보이고 있네요... 뭐.. 이번 2020년은 코로나로 운영 자체를 하지 않았으니 올해는 이 모습만 유지를 했겠네요 ㅠㅠ

 

출처 :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201021010004015

진짜 이렇게 사람이 많을 정도로 핫한 공간이었는데 시안 이를 한 번도 데리고 오질 못하고 이렇게 꽁꽁 묶여버리다니... 참 가슴 아프네요.. 맨날 가자 가자 머뭇거리다가 이제 좀 커서 가볼까 했더니 코로나로 가고 싶어도 가지 못하는 공간이 되어버렸네요... 흑흑

 

코로나가 박멸되고 재개장하는 날에는 바로 달려가서 시안 이를 던져버리겠어요 ㅋㅋㅋ 저 사진을 보고 있으니 지금 삶이 얼마나 제한을 받고 있는지를 다시 깨닫게 되네요...

 

썰렁한 배곧한울공원 해수 체험장 다시금 활기찬 모습으로 돌아오길 기원하며 영상과 사진 남겨드려요^^

 

시에서 나온 분들이 벤치 그리고 사람들 손이 거치는 곳을 이곳저곳 누비며 소독을 하고 계시는 모습에 감동을 받네요.. 이런 분들의 수고가 헛되이 되지 않도록 모두 방역수칙 잘 지키며 코로나 시국 이겨냅시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시안이 와 같이 가서는 모든 위인 초소에 도장 찍고 올게요! 모두 좋은 밤 좋은 한 주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