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안대디 이야기/시안대디 = 방문후기

방문후기) 경기도 시흥 흙장난 식물연구소(아라우카리아 구입)

by 시안대디 2020. 11. 14.

오늘은 주말인 토요일 시안이의 기상으로 온 가족이 낑낑 거리며 기상을 합니다... 아침부터 어제 한글나라 선생님과 공부한 책을 가지고 상황극을 하자고 달려드는 아드님... 이겨내기 힘드네요 한 가지 상황극을 질리도록 반복을 하니 자는 척을 해도 턱을 잡고 흔들며 일어나라는 아들... 에휴...

 

버티고 버텨 시안이 아점을 먹이고 쉬고 있는데 시안맘이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트리를 그림이 아닌 식물을 구매해 트리를 꾸미자고 제안을 해왔어요 어떻게 하자고 드러나 보자 했더니 벌써 이것저것 알아본 것처럼 설명을 잘하더라고요 일단 사고 자하는 식물은 한번 쓰고 버리는 식물이 아닌 아라우카리아라는 공기정화식물로 유명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트리를 아라우카리아를 가지고 많이 꾸민다고 해요 처음 듣고 검색해 본 결과 진짜 트리로 많이 활용하면서 공기정화식물 키우기로도 유명하네요!!

 

인스타에서 가격까지 알아본 시안맘이 알아본 가격은 14만 원 이미 크게 자란 아라우카리아였죠 화분도 고급진 디자인으로 꾸며져서 그런지 가격은 생각보다 많이 나가더라고요 뭐 가격이 비싸서 그런 것보다는 일단 어떤 식물인지 직접 눈으로 보고 전문가와 직접 만나 이야기도 나누고 싶은 마음에 화원을 찾아서 직접 보고 관리 방법도 설명 들으면 좋을 것 같아 그렇게 하자고 제안을 했더니 그것도 좋다며 빠르게 준비를 시작하더라고요 ㅋㅋ

 

흙장난 식물연구소 입간판
흙장난 식물연구소 하우스 전경

 2시쯤 출발한 저희는 집 근처에 화원이 있다는 건 알고 있어서 일단 출발하는데 눈에 띄게 보이는 곳이 한 곳이 있었어요 보이시는 것처럼 일단 입구부터 보이는 멘트 그리고 저희가 사려는 아라우카리아가 속한 실내공기정화식물 글씨가 크게 써져있는 하우스 바로 들어갔습니다! 열심히 하우스 앞에서 일을 하고 계시는 사장님 내리자마자 반갑게 인사를 해주시네요^^

 

흙장난 식물연구소 내부 전경

바로 내부에 들어갔어요 일단 하우스라 뭔가 습하면서 더울 것 같았는데 그렇지 않았어요 선선하니 밖에 온도와 크게 다르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눈에 펼쳐진 여러 종류의 공기정화식물들 화분을 키우는 건 본가에서도 아버지가 도맡아 해오셨고 결혼하고 부부가 화분 키우는데 전혀 지식이 없던 터라 키우는 걸 시도조차 하지 않았어요 이번에는 한 번 잘 키워보자며 키우는데 잘 키워지고 관심이 생기며 늘려가자는 시안맘 저도 동의를 했어요 뭐든 취미가 있으면 좋은 거니깐요^^

 

 

들어가서 저희가 찾는 아라우카리아를 이야기하자마자 요즘 키우기도 쉽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공기정화식물이라고 하면서 딱하고 보여주시는데 엄청 크더라고요

흙장난 식물연구소 아라우카리아

생각했던 크기가 아니라서 놀라긴 했는데 사장님께 사이즈가 이렇게 큰 것뿐인가요... 하며 묻자 찾으러 가신 사장님이 부르셨어요 아주 아담하고 키우는 재미도 생길 듯한 이쁘게 성장 중인 아라우카리아가 기다리고 있었네요^^ 

흑장난 식물연구소에서 저희가 고른 아라우카리아

사장님이 보여주신 아라우카리아를 보고 둘이서 첫 집인데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다른 곳도 가봐야겠다는 생각에 나가는데 시안맘이 붙잡으며 나 저거 마음에 든다며 사고 싶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그래서 그래? 그럼 사야지!!! 다시 들어갔습니다 사장님께 저 아라우카리아 데리고 가겠다고 이야기하고 아라우카리아를 담을 화분을 고르기 위해 하우스 안쪽으로 화분 진열돼있는 곳으로 앞장서서 화분 크기에 대한 설명도 해주셨어요 일단 처음부터 너무 큰 화분에 담으면 안 되고 적당한 크기에 화분에 담고 1년에 한 번 봄에 분갈이를 하는 식으로 키워나가야 한다고 해요 뭐... 초보인 저희는 처음 듣는 말이라 뭐라고 변명도 못하고 인정할 수밖에 없었지만 그래도 사장님이 엄청 자신 있게 이야기를 해주셔서 믿을 수 있었어요^^

 

화분까지 고르고 정성스럽게 화분에 옮겨주시고 계산을 했어요!!

 

아라우카리아 : 16,000원

화분 : 20,000원

분갈이 : 10,000원

 

총 : 46,000원

 

playwithsoil.modoo.at/

 

[흙장난 식물연구소 - 홈]

경기 시흥 건강한 흙으로 만드는 실내공기정화식물

playwithsoil.modoo.at

 

첫 화분을 이 가격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화분마다 그리고 식물마다 가격이 다르니 직접 방문하셔서 문의하시는 게 좋아요^^ 확실히 직접 보고 원하는 모양으로 크기로 성장한 식물을 구매하니 뭔가 기분도 좋고 가서 관리하는 방법도 그 자리에서 바로 물어보고 답변까지 받으니 편하네요^^

 

시안맘이 알아본 곳에서 구매했으면 배달받는 거라 편하긴 했겠지만 관리방법에 대한 부분은 어떤 식으로 알려주실지 앞이 깜깜했거든요^^ 만족스러운 구매였어요!!

 

결제를 마치고 차에 안전? 하게 실어 출발했는데.... 안전은 개뿔... 급 좌회전하자마자 쓰러져 흙이 쏟아져버리는데 멘붕.... 다행스럽게도 아라우카리아는 안전했어요... 다시 돌아가서 사장님께 죄송하다며 다시 손 좀 봐달라 요청했는데 흔쾌하게 이리 주세요 하시며 다시 완벽하게 화분에 담아주셨어요!! 결국은 시안맘이 안고 집까지 갔네요...ㅋㅋㅋ

 

흙장난 식물연구소에서 구매한 아라우카리아

데리고 집에 들어와서 화장실 샤워기로 물을 흠뻑 주고 물이 빠진 후에 저희 집에 자리 잡은 아라우카리아의 영롱한 자태를 보세요 ㅋㅋ 이쁘죠? 이제 이케아든 쿠팡이든 작은 전구들을 사서 트리로 변신시키자고 난리네요 ㅋㅋ 나중에 트리로 변신한 아라우카리아를 보여드릴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아라우카리아 잘 키워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