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안&대디 함께한 이야기/시안&대디 놀이

집콕놀이)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

by 시안대디 2021. 1. 10.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

요즘 이틀에 한 개씩 글을 올리고 있는데... 가정보육을 하다 보니 글감도 없고... 그리고 육체적으로 너무 힘들더라고요 이제 5살이 된 시안이... 낮잠도 안 자려고 하는데 억지로 재우려니 시안이한테도 미안하고.... 그렇다고 그 1시간 ~ 2시간 꿀 같은 시간을 포기하자니 더 힘들고..  고민 고민하다가 요즘은 낮잠을 거의 안 재우고 있어요 ㅠㅠ

 

그래서 전 글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아슬아슬 살얼음판을 구매하면서 쿠팡으로 같은날 주문한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을 주문했어요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

사실 롯데마트에도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이 있었어요 근데 그 날 아슬아슬 살얼음판만 구매하고 온 이유는 가격 때문이었어요 롯데마트에서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 가격이 27,000원 이었어요 근데 쿠팡을 검색하니 위에 사진 보시는 것처럼 차이가.. 너무 나는 걸 확인했죠... 그것도 로켓 와우.. 솔직히 이 정도 가격 차면 쿠팡 구매가 맞는 거잖아요? 그렇죠?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이 도착했어요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을 받은 시안이가 너무 좋아하네요 사진도 찍기 싫다고 도망가는... 찍자마자 뜯어버렸어요 ㅋㅋㅋ 토요일이라 온 가족이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에 둘러앉아서 언박싱에 게임 방법까지 차근차근 읽고 게임을 시작했어요!!

 

일단 상어 입도 벌려주면서 아래로 꾸욱 딸각 소리가 날 때까지 눌러주시고 제일 중요한 부분은 동그란 파란색 부분입니다 이 부분도 마찬가지 소리 날 때까지 꾸욱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상어의 먹이인 물고기와 가재 모형들을 총 12개의 구멍에 전부 끝까지 밀어 넣어주시면 모든 준비는 끝입니다 ㅋㅋ 간단하죠?

 

보드게임에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과 같은 게임들이 많은데 대표적으로 해적 통아저씨와 불독뼈다귀빼앗기 이 게임들과 방식 그리고 룰이 비슷해요^^

 

2가지 게임 방식이 있는데

 

첫 번째 가위바위보를 한 후에 이긴 사람을 기준으로 시계방향으로 돌고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수만큼 낚시를 하면 됩니다 상어가 자기 먹이를 지키기 위해 튀어 오르는데 만약 자기 턴에서 상어에게 물리면 지금까지 낚시에 성공한 것들은 사라지고 나머지 사람들끼리 낚아 올린 개수를 세어 제일 많이 잡은 사람이 이기는 방식

 

*참고로 주사위에는 1마리가 5면 2마리가 1면을 차지하고 있어요

 

두 번째 순서 정하는 건 똑같고요 주사위를 던지는 것까지 똑같아요 단지 승부를 내는 것보다는 복불복 게임으로 순서대로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수만큼 낚시를 하는데 상어가 튀어올라 물리면 그 사람이 플레이어들끼리 정한 벌칙을 받게 되는 방식의 복불복 게임방식

 

저희 가족은 두 번째 방식만 가지고 플레이했어요 아직 지안이는 누가 이겼다를 따지기는 어리기 때문에 아빠가 물렸네 엄마가 물렸네 이렇게 단순하게 게임을 해야했기 때문입니다 ㅋㅋ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

아이가 무서움을 많이 느낀다면 어떻게 되는 게임인지를 알려주시고 마음에 준비를 단단히 하고 게임을 시작하셔야 할 거예요ㅋㅋ 저희 시안이는 크게 겁은 없어서 바로 시작했는데 ㅋㅋㅋ 처음 튀어 오르는걸 보더니 기겁을 하며 놀래더라고요 

 

그런데 안 하려고 할 줄 알았는데 오늘까지 계속 틈만 나면 상어를 가지고 와서 하자고 하네요 ㅋㅋ 심지어 자기 친구라며 자기가 놓고 싶은 자리에 놓고 오고 또 가지고 오고를 반복하더라고요 너무 좋아하네요^^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

놀라는게 참 귀엽죠 ㅋㅋㅋ 저렇게 무서워해도 어제 온 상어를 조심해 보드게임을...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50판은 넘게 한 것 같네요...;;; 코로나가 뭐라고... 보드게임을 모으고 있네요... 어디까지 가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