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안&대디 함께한 이야기/시안&대디 놀이

집콕놀이) 셀프 크로마키 스크린 만들기 부터 촬영까지

by 시안대디 2020. 12. 23.

셀프 크로마키 스크린 만들기

오늘은 시안맘이 아주 오랜만에 회사를 쉬면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날이라 오전시간에 병원을 후딱 다녀왔어요 오는 길에 동네 근처 한가람문고를 방문했어요!!

 

방문한 목적은 오래전부터 생각도 많이 해봤고 고민도 해왔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였어요!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제한적인 요즘 시안이와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즉 컨텐츠들이 중복되고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없을까해서 놀면서 뭔가 창조적인 것이 없을까해서 생각해낸것이 셀프 크로마키 스크린 만들기였어요 

 

100.daum.net/encyclopedia/view/99XX32201362

 

크로마키

화상 합성을 위한 특수 기술로 두 가지 화면을 따로 촬영하여 한 화면으로 만드는 합성 기법. 합성할 피사체를 단색 판을 배경으로 촬영한 후 그 화면에서 배경색을 제거하면 피사체만

100.daum.net

혹시라도 크로마키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살짝 한번 읽어보세요 여러분들이 아주 가까이 이런 기법을 이용한 영상들을 접하고 계세요 제일 가까운 부분 유튜브에서 영상 편집기법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아프리카에서는 방송송출 하는데 이 기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다 개인적으로 크로마키를 셀프로 만들거나 설치 업체에 맡기는 등 많은 루트를 통해서 크로마키를 이용하고 계세요!

 

셀프 크로마키 만들기

크로마키로 사용하는 색상은 녹색, 빨강, 파랑 세가지 색이 가장 크로마키 기법에 잘 맞는 색상이라고 해요 그 중에서도 녹색을 거의 대부분이 사용하고 계시죠 그래서 많이 검색해보고 셀프 크로마키 만들기를 시작하는데 쿠팡을 통해 저렴한 걸 사서 편하게 설치할까 생각해보았어요 쿠팡에서는 2만원부터 고가의 크로마키 스크린이 판매 중이였어요 그리고 셀프로 만드신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녹색에 어떤 천, 종이, 부직포를 사용하면 충분하고 사용 넓이는 본인이 공간을 보고 결정하면 되더라고요

 

그래서 보시다시피 녹색 전지를 이용 어떤 방해를 받지 않는 벽면에 부착을 했어요 다른 색이 보이지 않도록 겹쳐서 잘 부착해주셔야해요 진짜 색과 부착 공간 그리고 부착까지만 완료하시면  셀프 크로마키 스크린 만들기는 일단 끝이예요 정말 간단하게 7천원으로 마무리 했네요^^

 

전지 1,600원 * 4 = 6,400원

노동비 600원..ㅋㅋㅋㅋ

 

영상 촬영이나 크로마키 스크린을 이용한 작품들은 차차 보여드리면서 사용하는 캠과 프로그램 그리고 제일 중요한 컴퓨터 사양 등은 천천히 올려드릴게요^^ 오늘은 단순하게 크로마키만 설명을 드릴게요^^

 

크로마키 스크린은 기법을 이용하기 위해서 제일 필수적인 요소지만... 그 전에 컴, 캠, 프로그램 등이 더 필수적인 부분이겠죠... 모든 장비가 있어야 그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것처럼... 크로마키 기법도.. 장비 갖추기부터가 필수적이네요..

 

 셀프 크로마키 스크린 만들기를 끝내고 영상 촬영 장비와 프로그램을 셋팅하고 얕은 지식으로 한번 만들어보았어요^^ 하다보면 더 발전되고 양과 질이 뛰어난 영상을 만들 수 있겠죠?

 

오늘은 시안이와 맛보기로 가고싶은 곳을 물어보고 그 곳을 배경을 삼아 시안이를 합성해주었어요  셀프 크로마키 스크린 만들기부터 영상까지 뽑아보니 제가 더 신기하네요...

 

 

셀프 크로마키 스크린 만들기

아직까지는 단순하게 만들어진 영상 속에 시안이만 넣어봤어요 엄청 신기해하는 시안이... 미안하게도 가고싶은 곳 여기저기 데리고 나갈 수 없어 그래도 느끼게 해주고싶은 마음에 시작한 가상 외출모드... 그래도 좋아해주니 다행이네요^^

 

 셀프 크로마키 스크린 만들기 오늘 아주 재미있게 그리고 시안이와 함께 잘 마무리했어요^^

 

더 재밋는 영상은 내일 한 번 만들어 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