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안대디 이야기/시안대디 = 경기도 시흥 알리기

시센푸) 시흥센트럴푸르지오 세계로마트(입주민)

by 시안대디 2020. 12. 10.

시흥센트럴푸르지오 세계로마트

오늘 드디어 저희가 사는 시흥센트럴푸르지오 세계로마트가 우여곡절 끝에 가오픈을 했네요 모든 입주민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세계로마트 하지만 근처 전통시장과의 마찰로 아직 축산 부분이 해결되지 못해 축산은 같이 오픈을 하지 못했어요...

시흥센트럴푸르지오 세계로마트

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201206010000961

 

시흥시, 삼미시장등 영세상인 반발 초래…`세계로마트` 해법 골머리

행정적 자문등 소득없어 고민 커져허가절차 통과땐 제재명분 사라져시흥시가 삼미시장 등 영세상인들의 반발을 불러온 대야동 시흥센트럴푸르지오 테라스몰내 `세계로마트`의 입점 반발(11월..

www.kyeongin.com

관련기사 입니다... 저는 입주민이라 이 문제에 관해서 이곳에서 꺼내면 중립을 지킬 수밖에 없지만 중립적인 부분에서도 아파트 입장을 이해한다라는 발언을 할 수 있기에 기사 하나로 어떤 부분에서 마찰이 생겼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가오픈한다는 소식을 들은 입주민 분들이 엄청 오셨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오늘은 가오픈으로 2시에 문을 열였고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9시에 영업이 종료됩니다

 

 

 

오늘 갑작스러운 경기도 시흥 코로나 확산세로 긴급보육으로 전화되었고 보낼 순 있지만 그래도 불안한 마음에 시안이 가정보육을 결정 당연 집에 있는 시안대디가 맡아서 간식, 점심, 놀이를 했습니다 어찌어찌해서 버티다가 도저히 집에서는 답이 안 나와 사람 없는 아파트 상가 공터로 킥보드를 가지고 나갔어요 역시나 사람은 지나가는 사람만 있을 뿐 노는 사람은 저희뿐 아주 신나게 추운 것도 잊고 엄마를 기다렸어요^^

 

그렇게 기다리다가 시안맘이 도착하고 다 함께 시흥센트럴푸르지오 세계로마트로 출발!

 

아직 어수선한 모습이 있었지만 그래도 깔끔하고 청과코너의 상품들이 너무 깔끔하고 질이 좋아 보이더라고요 가격도 가오픈으로 행사도 같이하고 있어서 착했고요^^

 

정말 근처 5분거리 롯데마트하고 비교해도 될 정도로 규모적인 면도 그리고 상품적인 면에서도 전혀 뒤처지지 않더라고요^^ 롯데마트가 약간 긴장해야 할 정도로 상품 구성들이 다양하고 좋더라고요^^ 가격도 자세하게 비교하지는 않았지만 몇 가지 자주 사는 것들을 보면 큰 차이 없고 어떤 상품은 더 저렴하더라고요!!

 

식자재 마트도 겸하고 있어서 대량으로 파는 상품들도 있더라고요 그리고 구석진 곳에는 아주 아담하게 와인도 팔고 있었고요^^ 우리 시안이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도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엄청 저렴했어요 걸어서 롯데마트 안 가도 될 것 같아요 바로 집 밑에 마트가 생긴다는 게 이렇게 좋다니...

 

아이스크림 가격보시면 행사 제외 빼고는 엄청 저렴해요,.. 저희 시안이 젤리코너와 아이스크림 코너를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죠 한 개씩 득했어요 ㅋㅋㅋ 안된다고 이야기하면 아주 가끔 떼를 쓰기는 하지만 거의 알겠다고 포기도 할 줄 알아요 많이 컸네요^^

 

마트에 꽃이라면 꽃인 축수산 처음에는 축수산 두 부분이 제외되고 오픈이 된다고 했는데 다행히도 수산은 같이 가오픈했네요 축산은 보시다시피 모든 준비는 되었지만 상품진열은 아직 못하고 있었어요... 아쉽네요 정말 인테리어까지 완벽하게 잘해놓았는데... 꼭 서로가 좋은 쪽으로 합의되어 완벽한 마트에 모습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아직까지는 체계가 안 잡혀있고 직원들끼리 의사소통도 힘들어 보이는 몇몇 문제들이 보였지만 그래도 가오픈날 많은 인원들이 오고 가는 상황에서도 코로나 방역수칙을 지켜가며 통제하는 모습에 감동했네요^^

 

1층 정문으로 들어오는 고객들 체온 체크는 카메라로 한 사람 한사람 서서 확실하게 되는데 엘리베이터 이용고객은 통제 직원이 보지 못하면 바로 패스되어버리는 경우를 봤어요 엘베 앞에서도 확실한 체온 체크가 이루어지거나 통제가 필요할 듯하네요^^ 

 

결론은 내가 사는 집 밑에 마트가 들어와 너무 좋다는 점 아쉬운 건 아직 주변 전통시장과의 마찰이 남아있다는 점 서로가 좋은 쪽으로 잘 합의가 되길 바랍니다^^

 

시흥센트럴푸르지오 세계로마트 주변에서도 많이 찾아주시는 것 같아요 코로나 시국 마스크와 건강관리, 체크 잘하셔서 서로 피해보지 않도록 조심하며 마스크 필히 착용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