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안대디 이야기/시안대디 = 구매후기

구매후기) 딤채 김치냉장고(모델명 : CDT33EVMAS, 용량 : 330L)

by 시안대디 2021. 2. 9.

딤채 김치냉장고(CDT33EVMAS)

드디어 돈 쓰고 힘들게 만들어 놓은 공간에 주인님이 오셨네요^^ 바로 딤채 김치냉장고(CDT33EVMAS)가 주인공이었네요^^ 역시나 가전을 구입할 때에 가장 큰 고민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 같아요 ㅠㅠ

 

구입처 :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딤채매장

모델명 : CDT33EVMAS 2021년형 330L(스탠드형)

결제수단 : 현금

구입 가격 : 2,308,600원 입금 한 달 뒤 39만 원가량의 모바일 상품권 수령 결국 290만 원 조금 넘는 가격

할인전 가격 : 240만 원

 

참고로 딤채 대리점도 방문했고 인터넷 최저가도 찾아보고 결정한 부분이었어요 딤채 대리점에서는 구매하지 않았기에 어느 지점은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가격은 본인 수당까지 제외해서 같은 모델 210만 원 말씀하셨어요 솔직히 기능적으로 떨어지지 않지만 크지 않은 기능 하나씩 빠진 2021년형을 진열상품 포함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었는데 백화점 한번 들려보고 가격이나 알아보자고 들렸어요^^

 

LG와 고민하다가 딤채로 결정하고 들린 백화점 고민 없이 바로 딤채 매장으로 직행 김치냉장고 보러 왔다고 말씀드리니 딱 한 모델을 보여주시더라고요 백화점은 딱 지정 모델만 판매하더라고요 저희가 구입한 냉장고만 취급하고 판매했죠 정확히 말씀드리면 최신 모델 제일 가격이 높은 모델인 점 참고하셔서 방문하세요^^

 

저희가 구입한 방식은 어느 백화점에서나 제시하는 방식의 구입 방법입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특별 행사로 이루어져 구입한 가격이니 다를 수 있다는 점 꼭 알아두고 방문하셔서 기분 나쁜 일 없도록 해주세요^^

딤채 김치냉장고(CDT33EVMAS)

일단 저희가 산 딤채 김치냉장고(CDT33EVMAS)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보시는 것처럼 년 2만 원의 전기세가 나온다고 하는데 믿거나 말거나죠? ㅋㅋㅋ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다를 겁니다!!

 

LG와 고민하다 딤채로 변경한 가장 큰 부분

일단 딤채는 모터가 위에 달려 탑쿨링 방식으로 LG와는 전혀 반대죠 각각의 장단점이 있겠으나 뜨거운 열이 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LG처럼 하단에 위치하게 되면 아무래도 열이 위로 올라가면서 냉장고 속에 온도에 영향을 조금은 준다고 하네요 딤채는 위에 있기에 바로 방출되기 때문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모터가 위에 위치하면서 좋은 점이 있다면 제일 아래 하칸 서랍을 모두 활용 가능하다는 점 단 위에 모터가 위치하면서 LG와는 반대로 제일 위에 칸 수납이 조금 먹혔네요^^;; 그래서 제일 위에 칸에 들어가는 용기는 기본 용기보다 작아요 그리고 자주 꺼내 먹는 김치를 넣어 보관하기를 권장하고 있어요 모터의 열로 인해 김치의 맛 지킴이 조금 달라질 수 있는 점에서 권장하는 사항이니 지켜주세요^^

 

그리고 중칸 보관 용기가 4등분 되어 있는 점!! 이게 가장 컷어요^^ LG는 중칸 하칸 모두 큰 용기 2개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솔직히 큰 통에 김치를 가득 아닌 어중간하게 담게 되면 어쩔 수 없이 김치만 보관해야 하고 남아버린 공간은 사용하지 못하는데 딤채와 같이 4등분해서 선택해서 담을 수 있는 기회를 살려준 점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중칸은 채소, 과일 보관을 많이 하게 되는데 용기에 넣어서 보관도 가능하지만 빼고 자체에 보관도 가능해서 효율적으로 공간 활용하기 가능하다는 점 정말 좋았어요^^

 

부분적인 스펙

 

아래 중, 하칸의 용기는 투명 바이오 참숯 용기 상칸은 투명 바이오 용기 땅속 환경을 생각한 바이오 소재로 신선도 유지와 탈취에 도움을 주는 소재라고 하네요^^

딤채 김치냉장고(CDT33EVMAS)

저희는 과일과 야채를 많이 사서 먹는 편이라 매일 냉장고 아니면 실온에 보관하다 보니 바나나는 끝까지 먹어본 기억이 없고... 양파는 망 자체를 베란다에 빼서 보관하는데 얼고 썩어 정작 먹으려고 하면 버려지는 부분이 많더라고요 저번 주금요일에 도착해서 바로 넣어 놓은 과일과 채소들 5일 정도라 큰 변화를 느끼지는 못하지만 뭔가 느낌이 다르다는 점? 그리고 제일 하칸에는 쌀과 각종 곡물을 보관 중이에요 쌀도... 냉장보관을 하는 게 좋다는 소리를 들어서 바로 실행에 옮겼네요^^ 마침 가지고 있는 쌀독이 쏙 잘 들어가 주네요^^

제일 기대되는 바나나의 색 변화되는 기간 차이 시안이가 바나나를 좋아해서 사는데 하루에 1~2개를 먹는데 그동안 색이 변하면 썩었다고 안 먹는... 시안이 김치냉장고가 그런 부분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 줄 듯합니다^^

 

이제... 어머니 김치를 한 포기씩이 아닌 한통 두통씩 받아다가 먹을 수 있게 되었고... 금방 묵은지 되는 일도 없어지겠네요^^ 너무 좋습니다~!! 김치냉장고!! 없을 때는 그냥 없는 데로 살아갔는데 생기니 또 삶의 질이 향상되었네요^^

 

김치냉장고 고민 중이신 분들!!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본인에게 맞는 브랜드와 기능들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세요!! 10년 넘게 사용하는 전자제품은 진짜 신중하게 결정해야 된다는 점 알고 계시죠?  제 글이 조금이나마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